디지털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eMarketer는, 2013년도 11월에 "2014년도 소셜 미디어 광고의 7가지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하여 2014년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흐름을 전망하였다. 3년이 지났지만 2016년, 현재에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흐름은 eMarketer의 "2014년도 소셜 미디어 광고의 7가지 트렌드" 보고서의 내용대로 흘러가는 거 같다.
2014년도 소셜 미디어 광고의 7가지 트렌드
동영상 광고의 증가
- 새로운 동영상 광고가 증가하고 동영상 광고를 활용하는 광고주가 증가하면서, 소셜 미디어는 동영상 마케팅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다.
- 미국에서는 이미 동영상 광고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인지시키고 있고, 소셜 미디어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향상하는 패턴이 비교적 활성화되고 있다.
모바일 유저의 증가
- SNS (트위터, 페이스북 등)들이 모바일 부문의 전개과 확장을 추진하고 있어,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의 친화력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 향 후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모바일 부문을 가시권에 넣는 광고주에게, 소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은 하나의 수단이 될 전망이다.
소셜 미디어 자체의 사용자 기반 증가
- 2014년에도,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증가 속도는 둔화되지 않을 전망이다.
- 소셜 미디어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고, 소셜 미디어 사용자 기반의 광고주의 요구도 높아지고 있어, 지금까지 소셜 미디어에 광고를 하지 않았던 기업들도 소셜 미디어 광고를 할 가능성이 있다.
프로그램화되는 소셜 미디어 광고
-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서 프로그래매틱 바잉 (Programmatic Buying,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동 인벤토리 매입) 광고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고, 이는 소셜 미디어 광고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이다.
- 소셜 미디어 유저가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에 맞는 광고를 적확하게 퍼블리싱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이러한 광고에 대한 수요도 점점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소셜 미디어의 외부 확장
- 2013년 9월, 트위터가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인 MoPub을 인수하여 자사 서비스 이외에 매체에 대한 광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 페이스북은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 퍼블리싱 테스트를 재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소셜 미디어의 광고 사업 움직임이 가속화되면서, 향 후 소셜 미디어의 광고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지오 타겟팅의 적극 활용
- 소셜 미디어는 모바일 서비스, 그중에서도 특히 위치정보 이용 서비스와 친화력이 높으며, 2014년에는 위치 정보와 광고를 결합한 광고 확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광고 미디어의 증가
- 지금까지 소셜 미디어 광고 매체는 일정 수준 이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SNS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한정되었다. 그러나 대규모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핀터레스트 같은 SNS가 잇따라 광고 서비스를 내놓고 있고, 본격적으로 광고가 수익모델의 일부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 2014년은 소셜 미디어 광고 자체의 선택지가 늘어나, 광고주도 더 적극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할 것으로 전망한다.
[source] eMarke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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